-
[3D] 오브젝트 이동 구현-1Unity(유니티) 2022. 4. 20. 10:43
[MainScript]
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Move1 : MonoBehaviour { [SerializeField] private float moveSpeed; void Start() { moveSpeed = moveSpeed * 0.01f; } void Update() { if (Input.GetKey(KeyCode.W)) //getkeydown은 키를 눌렀을 때 한번만, getkeyup은 키를 누르고 떼면 작동 { //Debug.Log(transform.GetComponent<MeshFilter>().mesh.name); //meshfilter랑 mesh collider 넣어주면 출력됨 //transform.GetComponent<MeshFilter>().mesh.name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0, 0, moveSpeed); 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0, 0, 0); } if (Input.GetKey(KeyCode.S)) {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0, 0, -moveSpeed); 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0, 180, 0); } if (Input.GetKey(KeyCode.A)) {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-moveSpeed, 0, 0); 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0, -90, 0); } if (Input.GetKey(KeyCode.D)) { 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moveSpeed, 0, 0); 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0, 90, 0); } } }
'Unity(유니티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3D] 오브젝트 이동구현 및 애니메이션 적용 -3 (0) 2022.04.20 [3D] 오브젝트 이동구현-2 (0) 2022.04.20 [3D] 카메라 이동 및 회전(zoom in, out) (0) 2022.04.20 [2D,Bolt] 노드를 활용하기 위한 layout 셋팅 (0) 2022.04.15 [Roll-a-Ball] Rotator 큐브 회전 스크립트 (0) 2022.04.1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