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3D] 오브젝트 이동구현-2Unity(유니티) 2022. 4. 20. 11:04
* Vector3.normalized
public Vector3 normalized;
해당 백터의 magnitude 가 1인 벡터를 반환
벡터가 정규화(normalized)되면, 벡터는 같은 방향값을 갖지만, 정규화 벡터의 길이는 1.0
* Vector3.magnitude
public float magnitude;
벡터의 길이를 반환, 벡터의 길이는 (x+x+y+y+z+z)의 제곱근
[MainScript]
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Move2 : MonoBehaviour { public float moveSpeed; private float hAxis; private float vAxis; private Vector3 moveVec; void Update() { hAxis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//키 값을 받음 vAxis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moveVec = new Vector3(hAxis, 0, vAxis).normalized; //받은 키 값을 기준으로 방향을 설정 transform.position += moveVec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 //방향을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.LookAt(transform.position + moveVec); //방향을 기준으로 Rotation 시킴 } }
'Unity(유니티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3D] 코루틴 사용하기 (0) 2022.04.20 [3D] 오브젝트 이동구현 및 애니메이션 적용 -3 (0) 2022.04.20 [3D] 오브젝트 이동 구현-1 (0) 2022.04.20 [3D] 카메라 이동 및 회전(zoom in, out) (0) 2022.04.20 [2D,Bolt] 노드를 활용하기 위한 layout 셋팅 (0) 2022.04.15